메디톡스가 주력인 톡신 사업의 매출 상승에 힘입어 호실적을 달성했다.
메디톡스는 연결기준 올해 2분기 매출 498억 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13% 증가했다고 12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04억 원으로 134% 늘었다.
주력 사업인 톡신 제제의 매출이 1분기 대비 40%가량 성장하면서 호실적을 견인했다. 메디톡스는 올해 ‘코어톡스’의 대량 생산 체제에 돌입하며, 주력 품목으로의 성장을 예고한 바 있다. 코어톡스가 지난 6월부터 시장에 본격 진입한 만큼 기존 주력 품목인 ‘메디톡신’과 하반기에도 메디톡스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에서 안정적으로 매출이 증가하고 있는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는 우수한 영업력과 마케팅 활동을 바탕으로 분기 매출 200억 원 돌파가 임박했다.
주희석 메디톡스 부사장은 “상반기 주력 분야인 톡신 제제의 매출이 회복되며 높은 영업이익률을 달성한 것이 매우 고무적”이라며 “하반기에는 잠시 정체됐던 선진 시장 진출을 빠르게 추진하고, 신사업 분야에서도 가시화된 성과를 창출해 메디톡스의 저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미국 및 유럽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중인 신제형 톡신 제제 ‘MT10109L’의 미국 임상 3상 데이터 분석과 메디톡스코리아에서 진행중인 ‘뉴럭스’의 국내 허가 절차도 일정대로 순항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