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경기 회복 및 급식 확대에 힘입어 CJ프레시웨이의 2분기 실적이 호조를 보였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34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1.7% 성장했다고 10일 밝혔다.
2분기 매출은 25.2% 성장한 7209억 원을 달성했다. 분기 매출이 7000억 원대를 기록한 것은 2019년 4분기 이후 3년 만이다.
CJ프레시웨이는 "올해 4월 거리두기 해제 시점부터 외식 경기 회복과 급식 거래 확대가 동시에 이루어진 것이 호실적의 배경이 됐다"고 설명했다.
사업별로 살펴보면 식자재 유통 사업 매출은 555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4% 증가했다. 고객 맞춤형 상품과 사업 솔루션을 제공하는 ‘밀ㆍ비즈니스 솔루션’ 전략과 함께 전문 자체브랜드(PB) 성장이 수익성 향상에 이바지했다.
단체급식 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24.5% 성장한 1476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재택근무 축소와 대면 수업 재개 등으로 급식 시장이 활성화된 데 따른 결과다.
급식 점포 내 간편식 테이크아웃 코너를 운영하는 등 다변화된 고객 수요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내놓은 신규 서비스도 틈새 매출을 견인했다. 골프장, 워터파크, 휴게소 등 레저와 컨세션 사업은 리오프닝 효과가 본격화되면서 전년 대비 45.3%의 성장을 이뤘다.
제조사업 매출은 17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소폭 상승했다. 소스, 드레싱 등 조미식품 전문 자회사 송림푸드와 전처리 농산물을 공급하는 제이팜스의 안정적인 운영 실적이 반영됐다.
CJ프레시웨이는 하반기에도 외식 수요 회복 기조에 맞춰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사업 확장과 진화에 바탕이 될 본원적 경쟁력 강화에 주력한다. 이를 위해 B2B(사업자 간 거래) 독점 상품 및 메뉴형 상품 출시, 고객 맞춤형 솔루션 개발 등을 이어간다.
단체급식 부문은 우량 고객 수주와 동시에 병원, 컨세션 등 특화 시장에 대한 운영 전략 강화에 힘쓴다. 미래 시장에 대한 준비로는 급식 메뉴의 데이터베이스화 등을 추진해 온라인 서비스 역량을 높일 계획이다.
정성필 CJ프레시웨이 대표이사는 “상반기에는 시장 변화에 대한 대응과 함께 본원적 경쟁력 강화에 집중해 좋은 성과를 끌어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성공을 이끌 수 있는 솔루션 사업자로 진화해 푸드 비즈니스 산업의 지평을 넓혀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