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중요성이 커진 디지털 마케팅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유한양행은 최웨비나, 온라인 학회, 라이브커머스, 간담회, 사내교육 등 다양한 방송 활동이 가능한 대규모 ‘유한 미디어 센터’를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를 계기로 트렌드 변화에 맞춰 디지털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유한 미디어 센터는 약60평(200㎡) 규모로 소규모 방송국 수준의 시스템을 구축했다. 여러 인원이 참여해 라이브 커머스까지 구현이 가능한 스튜디오01과 소규모 인원이 촬영할 수 있는 스튜디오02로 구성됐다.
방송 촬영 카메라는 최대 8대까지 동시 운용이 가능한 4K 급 전문 카메라를 설치했고, 다양한 방식의 영상 촬영이 가능한 55인치 초대형 방송 프롬프터와 98인치 UHD전자칠판 등을 구비했다.
스튜디오 백그라운드는 350인치 이상의 대형 LED 고품질 라운드형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로 구성돼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다. 라이브커머스를 위한 5M 전동 크로마키 스크린을 설치, 실시간 가상 배경 편집 및 합성 촬영도 할 수 있다.
유한양행은 유한 미디어 센터를 통해 사내 온라인 교육을 포함해 웨비나, 온라인 학회, 라이브커머스, 유한양행 ‘건강의 벗’ 유튜브 제작 등 다양한 온라인 행사와 디지털 영상 제작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예약 시스템을 통해 많은 직원들이 자유롭게 사용하도록 할 예정이다.
스튜디오 대관을 통해 외부 기관의 온라인 학회 활성화에도 기여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다양한 형태로 구성 가능한 데스크가 설치된 스튜디오는 물론, 실시간 모니터링이 가능한 회의실, 분장실 및 대기실을 갖추고 있어 온라인 학회를 진행하는 데도 적합하게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비대면 마케팅은 물론 내외부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학술 정보의 디지털 채널 확산 중요성은 더욱 커지고 있다”며 “유한 미디어센터 구축을 통해 다양한 고객과의 소통은 물론, 학술정보 공유 활성화의 장을 제공해 의약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