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ㆍ기아, 'iF디자인 어워드'서 디자인상 15개 휩쓸어

입력 2021-04-18 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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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차 초고속 충전기 등 5개 부문 15개 디자인상 수상

▲2021 iF디자인상-E-Pit 초고속 충전기  (사진제공=현대차)
▲2021 iF디자인상-E-Pit 초고속 충전기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자동차ㆍ기아가 전기차 초고속 충전브랜드 ‘E-Pit’의 초고속 충전기로 'iF디자인 어워드'에서 금상을 받는 등 총 15개 디자인상을 휩쓸었다.

현대차ㆍ기아는 독일 국제포럼디자인이 주관하는 ‘2021 iF디자인상’에서 △제품 △커뮤니케이션 △건축 △사용자 인터페이스 △프로페셔널 콘셉트 등 5개 부문에 걸쳐 총 15개 디자인상을 받았다고 18일 밝혔다.

‘E-PIT 초고속 충전기’는 ‘인간 중심’을 주제로 고객을 최우선으로 고려한 디자인을 높이 평가받아 1만여 출품작 중 75개에 주어지는 금상(Gold Winner)을 받으며 기술력과 디자인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E-Pit 초고속 충전기’는 지난달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도 본상을 받았다.

기아 쏘렌토 역시 강인하고 세련된 이미지를 담아낸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2021 iF 디자인 어워드’에서도 제품 부문에서 본상을 받았다.

▲2021 iF디자인상-현대xBTS 콜라보 굿즈  (사진제공=현대차)
▲2021 iF디자인상-현대xBTS 콜라보 굿즈 (사진제공=현대차)

현대차는 △현대X BTS콜라보 굿즈 △현대 코로나19 캠페인 △2020 현대 플래너 및 캘린더 △2020 지속가능 보고서 △채널 현대(TV 앱/웹사이트 분야) △현대 블루링크 앱 등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만 7개의 상을 받으며 위상을 높였다.

건축 부문에서는 '천안 글로벌 러닝센터'가,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문에서는 △현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채널 현대(미디어 인터페이스 분야)가 각각 수상했다.

‘프로페셔널 콘셉트’ 부문에서는 콘셉트카 ‘프로페시’와 증강현실 메타버스 서비스 콘셉트인 '앨리스(ALICE)'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2021 iF디자인상-ALICE  (사진제공=현대차)
▲2021 iF디자인상-ALICE (사진제공=현대차)

지속 가능성에 대한 의미를 전달하고자 기획된 글로벌 수소 캠페인 ‘현대X BTS 넥쏘 캠페인’, 효과적인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지난해 3월 진행된 ‘현대 코로나19 캠페인 : 안전제일’, 자동차 시트 제작 후 남은 소재를 재활용해 제작된 ‘2020 현대 플래너 및 캘린더’, 친환경 종이로 제작된‘현대차 지속가능 보고서’ 등을 통해 현대차가 지향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한 노력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생활 속에서도 고객들과 지속해서 소통하기 위해 현대차가 새로 선보인 스마트 TV 기반 플랫폼 ‘채널 현대’는 커뮤니케이션 및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문에서 TV 애플리케이션, 웹사이트, 디지털 미디어 인터페이스 등 3개 상을 받았다.

자동차와 사용자 간 최고의 연결성을 제공하는 ‘현대 커넥티드카 서비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블루링크’, 이동 중인 차량 내에서 최적화한 디지털 환경을 제공하는 ‘아쿠아 디자인 주제가 적용된 현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카퍼 디자인 주제가 적용된 제네시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역시 커넥티드카 기술력과 디자인을 동시에 인정받았다.

▲2021 iF디자인상-블루링크 앱  (사진제공=현대차)
▲2021 iF디자인상-블루링크 앱 (사진제공=현대차)

레드닷, IDEA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손꼽히는 iF디자인상은 1953년 설립된 국제포럼디자인에서 주관하며, 1954년부터 매년 제품,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부문의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 iF디자인상에는 52개국 9500여 개 작품이 출품됐다.

현대차ㆍ기아 관계자는 “제품부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에 이르기까지 기술은 물론 디자인에서도 역량을 집중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서 지속해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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