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최해 매년 발표하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저비용항공사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고객기대수준, 고객인지품질, 고객인지가치, 고객충성도 등 항목을 평가한 조사에서 티웨이항공은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노력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티웨이항공은 고객 만족을 위해 대구, 양양, 청주, 광주, 부산 등 지방 공항을 활용한 국내선 노선 확대로 영호남과 강원도 간 접근성을 높였다.
키르기스스탄, 하노이, 호찌민 등 국제선 전세편 운항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은 교민 수송에도 적극적으로 동참해왔다.
일본 등 해외 출국이 필요한 유학생들을 위해서도 무료 수하물 50㎏ 제공, 예약 변경 및 취소 수수료 무료, 무료셔틀버스 운행 등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국내 항공사 최초로 반려동물 전용 기념 탑승권 발급했을 뿐만 아니라 기내 반입 가능한 반려동물 무게를 국내 항공사 중 가장 큰 허용 범위(9㎏, 운송 용기 포함)를 제공했다.
티웨이항공은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중대형기 도입을 통한 호주, 크로아티아 등 중장거리 노선 취항을 준비해 나가고 있다.
또 최신 시설의 훈련센터 구축을 완료하고 안전 역량 강화에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는 “기업의 가치는 고객이 평가하는 것으로 모든 노력은 고객을 향해 나가가야 한다“며 “앞으로도 변함없는 열정과 참신함으로 고객이 가장 만족하는 항공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