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많이 쓰는 쇼핑앱은 쿠팡으로 나타났다.
앱ㆍ리테일 분석서비스 와이즈앱ㆍ와이즈리테일은 모든 세대에서 가장 많은 사람이 이용한 쇼핑 앱은 ‘쿠팡’이라고 13일 밝혔다.
표본 조사 대상은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와 IOS 스마트폰 사용자다. 3월 한 달간 사용자 2158만 명이 80억 번 실행한 것으로 조사됐다.
쿠팡의 뒤를 11번가(745만 명), G마켓(577만 명), 위메프(449만 명), 티몬(422만 명), 오늘의집(408만 명)이 이었다.
많은 사람이 사용한 쇼핑 앱은 세대별로 차이를 보였다. 우선 10대는 쿠팡, 에이블리, 지그재그, 11번가, 무신사, 스타일쉐어 순으로 사용자가 많았다. 20대는 쿠팡, 지그재그, 무신사, 에이블리, 아이디어스, 11번가 순으로 사용자가 많았다.
30대에서 50대까지는 1020과 다른 이용 습관을 보였다. 30대는 쿠팡, 11번가, G마켓, 위메프, 티몬, 오늘의집 순으로 사용자가 많았다.
40대는 쿠팡, 11번가, G마켓, 위메프, 티몬, GS SHOP 순으로 사용자가 많았고, 50대 이상은 쿠팡, 11번가, 홈앤쇼핑, G마켓, GS SHOP, 옥션 순으로 사용자가 많았다.
와이즈앱은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의 쇼핑 앱을 대상으로 2021년 3월 한 달 동안의 개별 쇼핑앱을 1번 이상 사용한 사람의 수를 추정했다"며 "중고거래 앱, 네이버, 카카오톡 등은 조사대상에서 제외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