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이 삼성 ‘비스포크(BESPOKE) 김치플러스’ 김치냉장고와 제휴하고, 신규 모델에 전용 메탈 김치통을 제공한다.
7일 락앤락에 따르면 제휴를 맺은 모델은 대용량 프리미엄 김치냉장고인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4도어(584L)’ 2021년형이다. 냉장고 문을 소비자가 원하는 소재와 컬러로 선택할 수 있어 취향에 따른 주방 공간을 연출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락앤락은 단일 색상의 자사 ‘숨쉬는 스텐 김치통’ 바디에 다양한 색을 입힌 새로운 형태를 선보였다. 베이지, 핑크, 그레이 등 3종이며 김치냉장고 신규 모델을 구매할 경우 사은품으로 세트 증정한다.
지난해 출시된 락앤락 ‘숨쉬는 스텐 김치통’은 특허 받은 ‘숨 밸브’가 적용돼 김치의 맛과 식감을 제대로 유지해 준다. 숨 밸브는 발효 과정에서 생기는 가스를 배출하고 외부 공기는 차단한다. 락앤락은 “세계김치연구소의 관능 검사를 진행한 결과, 숨쉬는 스텐 김치통에 보관했을 때 염도가 더 낮고 유산균 수는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락앤락은 기존 소용량 중심의 구성에 더해 다섯 포기 정도 담을 수 있는 11L를 이번 비스포크 김치냉장고 전용으로 새롭게 선보였다. ‘비스포크 김치플러스 4도어(584L)’ 신규 모델과 락앤락 김치통 컬래버 구성은 7일부터 전국 삼성 디지털프라자를 비롯해 백화점, 하이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다.
3가지 색상을 입힌 ‘락앤락 숨쉬는 스텐 김치통(11L)’은 10월 1일부터 플레이스엘엘 매장에서도 직접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