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평오 코트라 사장(왼쪽)과 원희목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이 20일 양해각서(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코트라)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는 20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한국제약바이오협회와 미래 먹거리로 주목받고 있는 제약바이오산업의 글로벌화를 위한 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MOU에 따라 양 기관은 △제약바이오산업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국내 및 국제 정보교류 △제약바이오산업 관련 지식‧정보 교환 및 활용 △교육, 연구, 세미나, 학술회의, 전문가 강의 개최 등에 나선다.
특히 코트라는 유망 시장 및 바이어 정보를 파악해 비즈니스 매칭을 지원하고,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경쟁력을 갖춘 기술 및 제품을 발굴해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글로벌 기업의 연구개발(R&D) 센터 유치에도 힘쓰기로 했다. 한국의 제악바이오산업이 한 단계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제품개발 단계에서부터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권평오 코트라 사장은 ″앞으로 코트라의 해외 네트워크와 한국제약바이오협회의 산업 전문성을 융합해 우리 기업 해외시장 진출 활성화와 글로벌 기업 R&D센터 유치 등 우리 제약바이오산업의 글로벌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