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 '텐센트 위챗페이 콘퍼런스' 참가…"가상피팅ㆍ메이크업 솔루션 공개"

입력 2019-03-22 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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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챗페이 해외 콘퍼런스 현장. (사진제공=에프엑스기어)
▲위챗페이 해외 콘퍼런스 현장. (사진제공=에프엑스기어)
▲프랑스 현지에서_열린 BHV뷰티데이행사현장.(사진=에프엑스기어)
▲프랑스 현지에서_열린 BHV뷰티데이행사현장.(사진=에프엑스기어)

국내 ARㆍVR 전문기업 에프엑스기어(FXGear)가 중국 최대 규모 IT 기업 텐센트의 자회사이자 ‘위챗페이(WeChat Pay)’를 서비스하는 텐페이 행사장에서 가상피팅 및 메이크업 솔루션을 대거 선보였다.

에프엑스기어는 지난 21일 홍콩 컨벤션 전시 센터에서 열린 ‘위챗페이 해외 파트너 콘퍼런스’에 참가해 자사의 3D 가상 피팅 솔루션 ‘에프엑스미러(FXMirror)’와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인 ‘에프엑스메이크업(FXMakeup)’을 시연했다.

위챗페이 해외 파트너 콘퍼런스는 위챗페이의 최신 마케팅과 서비스를 소개함과 동시에 텐센트 및 위챗페이와 관련 있는 협력업체 제품을 전시하고 비즈니스 및 협업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AR 기반의 가상 메이크업 솔루션 ‘에프엑스메이크업’은 행사장에서 많은 화제를 모았다. 에프엑스메이크업은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 및 추적해 가상으로 화장한 모습을 보여주는 솔루션이다. 정교한 트래킹 기술을 통해 얼굴 움직임을 정확히 인식하는 한편 사실적인 3D 렌더링 기술로 피부상의 화장품 발색과 질감, 두께감을 세밀하고 사실적으로 표현한다.

에프엑스기어는 지난 1월 솔루션 공개 약 3개월만에 텐페이와 에프엑스메이크업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며 업계에서 많은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특히 위챗페이의 얼굴인식 결제 시스템과 결합해 가상 메이크업 단계를 거쳐 원하는 제품을 ‘위챗페이 페이스’를 통해 결제하는 등의 방식을 통해 가상 메이크업 시장을 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에프엑스미러도 현장 참가자들의 직접 참여를 유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에프엑스미러는 디지털 거울 형태의 디스플레이 앞에 선 사용자의 신체 사이즈를 즉각적으로 측정해 실시간으로 3D 의상을 피팅해 주는 기기다. 소비자들에게 일일이 옷을 입어보는 수고와 시간을 덜어주고, 의류 브랜드 및 매장에게는 전용 소프트웨어로 제작된 수많은 3D 의류를 빠른 시간 안에 다양한 소비자에게 노출해 구매 유도를 할 수 있는 큰 장점을 가지고 있다.

에프엑스기어는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텐센트 및 위챗페이와의 협력을 더욱 긴밀히 이어갈 계획이다. 에프엑스미러의 중국 내 보급에 함께 힘쓰는 한편 위챗페이 페이스를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시장을 확장해 나가는데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최광진 에프엑스기어 대표는 “에프엑스메이크업은 단순한 2D 이미지 합성 방식이 아닌 3D 렌더링 방식으로 사용자의 피부결, 피부톤 및 조명 반사, 화장품의 두께감, 질감 등 다양한 요소를 반영할 수 있어 최근의 O2O 뷰티 산업 트렌드에 부합하는 사실적이고 자연스러운 개인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며 “이러한 장점을 통해 텐센트 텐페이와 함께 중국 내 모바일 메이크업 솔루션 확장에 함께 나서는 등 다양한 IT·유통·뷰티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에프엑스미러 역시 실감나는 가상 피팅 기술력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에프엑스기어는 텐페이가 지난 1월 22일부터 한 달 동안 프랑스의 베 아슈 베(BHV) 백화점에서 개최한 ‘BHV 뷰티데이’ 행사를 통해서도 에프엑스메이크업을 선보였다. 현장에서는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인 겔랑(GUERLAIN) 제품으로 가상 메이크업을 한 후 위챗페이 페이스로 바로 결제를 진행하는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다양한 화장품들을 직접 바르고 지우는 번거로움과 위생 문제 없이 간단히 가상 메이크업을 하고, 어울리는 제품을 선택해 바로 구입하는 신개념 화장품 쇼핑 경험에 많은 방문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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