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행정안전부 주관의 제12회 자원봉사자의 날을 기념해 열린 ‘2017 전국자원봉사자대회’애서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전국자원봉사자대회’는 1994년부터 자원봉사 활동에 헌신한 전국 자원봉사자와 단체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자원봉사를 통해 희망을 나누는 사회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개최돼 왔다. 이번 대회는 지난 5일 평창에서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과 자원봉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준 SK이노베이션 총괄사장은 “SK이노베이션은 사업적 측면 외 사회적가치 측면에서도 딥 체인지 2.0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회사의 자원봉사 및 사회공헌 인프라를 공유해 새로운 사회적가치를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날 SK이노베이션은 보건복지부 주관 독거노인보호사업 10주년 기념 ‘홀로 사는 어른신을 위한 사랑나눔의 창’에서 독거노인 보호 유공단체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SK이노베이션은 2004년부터 전사적 자원봉사조직인 ‘SK1004단’을 발족했다. 조직은 전국 사업장에서 임직원 6000여 명이 소속된 68개 봉사팀을 운영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국내외 전 사업장의 사회공헌 활동 강화, 사회적기업의 실질적 육성 방안 마련 등으로 사회적가치 창출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