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여성 유방암 예방과 여성 건강 관심 고조를 위해 ‘핑크리본 캠페인’을 벌인다고 28일 밝혔다.
핑크리본 캠페인은 유방 건강의 중요성과 유방 자가진단 및 조기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1992년부터 매년 실시된 글로벌 캠페인이다. 국내에서는 ‘한국유방건강재단’이 진행해오고 있으며 금호타이어는 2012년부터 이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 캠페인은 10월 13일까지 열린다.
금호타이어가 실시하는 이번 캠페인은 타이어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구매 고객은 타이어를 구매한 뒤 5000원을 기부하면 금호타이어의 캐릭터인 ‘또로’ 인형을 받을 수 있다. 이 인형은 안전벨트형으로 부모가 아이들의 안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차량 사고시 부상의 위험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캠페인은 타이어프로 등 금호타이어 대리점에서 실시되며, 모금된 회사와 고객들의 기부금은 연말에 한국유방건강재단에 전달돼 저소득층의 유방암 예방 운동과 유방암 치료 프로그램에 활용될 예정이다.
조남화 금호타이어 경영지원담당 상무는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핑크리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10월에도 핑크리본 사랑마라톤에 참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