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인프런티어는 글로벌 바이오 생명공학 기업인 말번(Malvern)사와 함께 ‘2017 바이오 제약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바이오·제약 산업에서의 효과적인 생산 및 연구개발을 위한 솔루션이 공개된다. 특히, 최근의 제약 바이오 연구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원료의 입형 분석과 미립자의 특성화 과정에 대한 주제 강연이 진행된다.
말번의 나노 입자 분석기(Nanosight) 및 입자 형상 입도 분석기(Morphological Imaging) 장비를 활용해 나노 입자 추적 분석을 통한 미립자의 특성화 과정에 대한 응용 방법도 소개될 예정이다. 나노 입자 분석기는 나노 입자 추적 분석 기술을 이용해 나노 입자 크기와 농도를 시각적으로 검증하고 측정이 가능한 장비다. 입자 형상 입도 분석기는 입자의 크기만으로 구별되지 않는 입자의 형상, 응집도 등의 분석이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말번의 아시아 지역 응용 지원을 담당하는 박찬욱 팀장이 직접 강연을 진행하며, 세미나 당일 고객이 샘플을 가지고 오면 현장에서 나노 입자 분석기 장비를 이용해 분석이 가능해 바이오 제약 분야의 연구자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세미나는 이달 29일 서울도심공항에 위치한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