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오후 1시 30분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 4층 강당에서 ‘미래창조과학부 유망기술 소개 및 사업화 전략’을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미래부에서 선정한 학계·연구기관의 유망기술을 국내 주요 제약회사에 소개하고, 비즈니스 모델 및 기술 사업화로 발전시키는 기회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는 ‘미래창조과학부 유망기술 발굴 및 성공사례’에 대해 정회종 실용화진흥원 팀장의 발표로 시작되며, ‘고형암 침투성 펩타이드 기반 기술 및 이를 접목한 항체 치료제’에 대해 김용성 아주대 교수가 소개한다.
또 ‘주름제거 및 다한증에 활용 가능한 식물 유래 저분자 보톡스 유사물질 및 이의 기반 기술’에 대해 권대혁 성균관대 교수가, ‘저독성 종양 특이적 치료제’에 대해 임융호 건국대 교수가 발표한다.
이어 ‘내성 폐암 표적 치료제 개발’을 주제로 이상국 서울대 교수가 발표하고, ‘드러그 리포지셔닝을 활용한 프로테아좀 저해제의 항암 활성 보조제’에 대해 최경숙 아주대 교수가 발표할 예정이다.
아울러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프로리포솜 기술’에 대해 정현호 실용화진흥원 매니저가 발표하고, ‘유망기술의 글로벌 라이센싱 프로세스’에 대한 정혜진 스마트 에비뉴 대표이사와 김태훈 HCC코리아 대표이사의 발표를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의 사전 신청은 한국제약협회 홈페이지(www.kpma.or.kr)와 실용화진흥원(jhj119@compa.re.kr)을 통해 할 수 있으며, 행사 당일 현장등록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무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