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가정용보일러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992년 개발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매년 100여 개 산업을 조사해 각 산업별 1위를 선정해 발표한다. 올해 4월부터 8월까지 109개 산업 349개 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일대일 면접 조사를 진행한 결과 경동나비엔이 선정됐다.
경동나비엔은 일반보일러보다 에너지효율, 내구성, 경제성 등에서 월등한 친환경 콘덴싱보일러를 1988년 개발해 보급해 왔다. 또한 꾸준한 연구를 통해 콘덴싱보일러의 열효율과 내구성을 세계 수준으로 향상시켰다. 콘덴싱 기술과 첨단 기술을 바탕으로 원격제어가 가능한 콘덴싱보일러 ‘나비엔 콘덴싱 스마트 톡(TOK)’을 개발, 소비자가 어디서든 보일러를 컨트롤할 수 있는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365일 24시간 콜센터를 운영하고 ARS 자동접수와 모바일 A/S 접수 시스템을 도입해 성수기에 급격히 늘어나는 고장 접수나 상담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다. 원격제어 기술을 통해 제품에 이상이 발생할 경우 고객보다 먼저 발견해 대응방법과 서비스 기사 출장 등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원격 케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최재범 경동나비엔 대표는 “경동나비엔은 효율적인 에너지 사용을 위한 연구개발 노력을 통해 보일러 산업을 이끌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좋은 품질의 제품과 체계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신뢰와 사랑에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