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24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의 대형 전광판을 통해 한국의 대표적인 식품인 김치의 우수성과 김치를 전용 냉장고에 보관하는 한국 문화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는 24일(현지시간) 뉴욕 타임스스퀘어에서 대형 전광판을 통해 한국의 대표적인 식품인 김치의 우수성과 김치를 전용냉장고에 보관하는 한국의 독특한 문화를 알리는 영상을 상영했다. 65초 분량의 이 영상은 타임스스퀘어가 항상 관광객으로 붐비는 장소인 것을 감안해 한글과 영문 자막으로 제작했다.
영상은 김치가 몸에 좋은 유산균이 많은 식품이라고 알리며 유산균이 생길 때 나는 ‘톡톡’ 소리를 강조했다. 와인을 와인냉장고에 보관하듯 김치를 김치냉장고에 보관하는 한국의 이색 문화도 소개했다. 이어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를 소개해 김치 맛을 좋게 하는 LG전자 김치냉장고 만의 기술을 알렸다.
한편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는 정온 유지 기술을 기반으로 유산균을 9배 더 많이 만들어주는 ‘유산균 김치’ 등의 기능을 적용했다.
LG전자 정창화 한국HA마케팅담당은 “한국의 대표적 식품인 김치와 더불어 김치를 맛있게 만들어주는 LG 디오스 김치톡톡 김치냉장고의 기술력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이 영상을 제작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