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FA 2014 키워드 ‘COVART’…‘콜라보레이션+가상현실+예술’ 담았다

입력 2014-09-01 10:05 수정 2014-09-01 11: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삼성전자 )
삼성전자가 오는 5일(현지시간)부터 10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열릴 국제가전박람회 IFA에서 선보이는 전시 콘셉트로 ‘코발트(COVART)’를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코발트’는 △콜라보레이션(Collaboration)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예술(ART)의 합성어다. 삼성전자는 IFA 전시 기간 중 이전의 제품 전시 중심에서 벗어나 예술가와의 협업, 가상현실 등을 통해 다양한 제품을 표현해 낼 예정이다.

생활가전의 경우 유럽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엠마누엘 로메프, 클라스 파렌, 안나 쾨페세스 등 유명 그래픽 디자이너와 일러스트 작가 3인의 작품으로 구성된 ‘아트 갤러리’를 IFA 전시 기간 중 선보인다.

삼성전자 드럼세탁기 ‘WW9000’과 청소기 ‘모션싱크’, ‘파워봇’ 등을 주제로 한 ‘아트 갤러리’는 제품의 주요 콘셉트과 특장점을 일러스트 작품으로 표현해 감성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다.

생활가전 부문에서 처음으로 시도하는 새로운 마케팅 방식인 아트 갤러리를 통해 가전 제품이 소비자에게 보다 친근하고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마련한다. TV 부문에서도 세계적 디지털 아티스트 미구엘 슈발리에와 손 잡고 삼성 커브드 UHD TV를 이용한 디지털 아트 ‘Origin of the Curve(커브의 기원)’을 선보인다.

이 밖에 생활가전 전시장에 가상 현실을 이용해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센터스테이지’도 선보인다. 센터스테이지는 삼성전자가 생활가전제품의 매장 전시 혁신을 위해 도입한 가상현실 기반의 제품 전시 솔루션이다. 85형 크기의 초고화질 UHD 화면과 가상현실 기술을 통해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제품을 실제 크기와 동일하게 간단한 터치만으로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UHD+ 가상현실’을 통해 부피가 큰 가전 제품들을 한 곳에서 보여주는 공간을 마련했다. 이에 IFA 2014에 공개된 삼성전자의 40여개 생활가전 제품의 전체 라인업을 모두 볼 수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흑백요리사', 단순한 '언더독 반란 스토리'라고? [이슈크래커]
  • 정부 '사이버안보 강국' 외침에도...국회 입법 '뒷짐' [韓 보안사업 동상이몽]
  • “이번엔 반드시 재건축”…막판 동의율 확보 경쟁 ‘치열’ [막오른 1기 신도시 재건축①]
  • ‘골칫덩이’ 은행들…금감원은 연중 ‘조사 중’
  • [종합] 뉴욕증시, 경기둔화 우려에도 빅컷 랠리 재개…다우 0.15%↑
  • '최강야구 드래프트 실패' 현장 모습 공개…강릉고 경기 결과는?
  • 정몽규·홍명보·이임생, 오늘 국회 출석…증인 자격
  • 오늘의 상승종목

  • 09.24 09:24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644,000
    • +0.14%
    • 이더리움
    • 3,534,000
    • +2.88%
    • 비트코인 캐시
    • 456,900
    • +0.68%
    • 리플
    • 782
    • +0%
    • 솔라나
    • 193,300
    • +0.52%
    • 에이다
    • 485
    • +3.85%
    • 이오스
    • 699
    • +1.6%
    • 트론
    • 203
    • +0%
    • 스텔라루멘
    • 129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500
    • +1.71%
    • 체인링크
    • 15,220
    • +3.26%
    • 샌드박스
    • 372
    • +1.3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