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대규모 업데이트 ‘샤이닝스타’를 실시하고,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레벨, 직업, 월드에 상관없이 모든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규 월드 ‘스타플래닛’을 새롭게 선보이며, 월드 내 ‘스타 아레나’를 비롯해 ‘점술집’, ‘카페테리아’, ‘명품관’ 등 이색 콘텐츠를 제공한다.
‘스타플래닛’에서 유저들은 ‘스타 윷놀이’, ‘스피드! 가위바위보’ 등 다양한 이벤트와 미니게임을 즐기고 ‘스타포인트’를 모을 수 있으며, 매주 일련의 과정을 거쳐 최고의 유명인사라 할 수 있는 ‘샤이닝스타’에 도전할 수 있다. ‘샤이닝스타’가 되는 유저들에게는 ‘최상급 라이딩’, ‘특별 염색 쿠폰’ 등 특별한 보상을 선물한다.
또한 ‘마일리지샵’을 대대적으로 개편한다. 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는 캐시 아이템 종류가 크게 늘었으며, 마일리지만으로 상당수의 캐시 아이템의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미니게임이나 이벤트 만으로 보다 쉽게 ‘마일리지’를 얻을 수 있는 등 게임 내 무료 혜택을 한층 더 강화했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음달 21일까지 특정 시간 ‘스타포인트’와 ‘마일리지’를 두 배로 지급하고, 오픈 후 1주일 동안 ‘샤이닝스타’가 되는 모든 유저들에게 문화상품권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의 개발을 총괄하는 황선영 디렉터는 “유저들이 레벨, 직업 등 아무 제한 없이 친목을 다질 수 있도록 ‘함께 놀 공간’을 기획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