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날, 베식타스 꺾고 챔스 본선 합류…산체스 결승골
▲아스날이 베식타스를 꺾고 챔피언스리그 본선에 합류했다. (사진=AP뉴시스)
아스날이 베식타스(터키)를 꺾고 챔피언스리그 본선에 합류했다. 알렉시스 산체스(26ㆍ칠레)가 주인공이었다.
산체스는 28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2015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플레이오프 2차전 베식타스와의 경기에서 결승골을 뽑아내며 팀의 1-0 승리를 이끌었다.
산체스는 전반전 추가시간 1분 페널티박스 오른쪽 대각선 부근에서 오른발 슈팅을 시도해 베식타스 골망을 흔들었다.
산체스의 선취골로 전반전을 1-0으로 앞선 채 마친 아스날은 후반 들어서도 베식타스의 골문을 위협했다. 그러나 베식타스의 수비도 만만치 않았다. 오히려 후반 30분에는 드뷔시가 경고 누적으로 퇴장 당해 어려움을 겪기도 했다.
전반전에 골을 터트린 산체스는 후반 33분에도 슈팅 기회를 잡았다. 페널티 아크 근처에서 슈팅을 시도했지만 크로스바를 넘어갔다.
결국 아스날은 전반전 터진 산체스를 선취골을 그대로 지켜 베식타스에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아스날은 지난 1차전 0-0 무승부와 이날 경기를 포함한 1ㆍ2차전 합계 스코어에서 1-0으로 앞서 챔피언스리그 32강 본선에 합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