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커뮤니케이션즈가 영화전문 사이트인 맥스무비와 함께 자사 포털 네이트 영화서비스를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네이트는 국내 최대 영화DB 영화정보를 보유한 맥스무비의 자체 노하우를 활용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영화관련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이번 개편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서비스는 영화 차트 서비스다. 무선을 통해 매주 월요일 10시부터 10분단위로 예매수, 상영수, 인지도, 선호도 등을 종합한 네이트 영화만의 흥행 예상 점유율 순위를 제공함으로써 네티즌들의 영화선택에 가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유선을 통해서는 영화진흥위원회의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과 연동을 통해 한국 박스오피스는 물론 미국 박스오피스를 제공함으로써 최신 개봉 화제작들에 대한 국내와 미국 관객들의 선호도를 파악할 수 있어 영화 순위에 대한 이용자들의 관심도를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