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은 한국관광공사와 오는 8월 9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펼쳐지는 ‘케이콘 2014’에서 ‘엔터투어리즘(Entertourism)’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엔터투어리즘은 문화산업을 뜻하는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와 관광산업인 투어리즘(tourism)의 합성어로 두 산업 간의 시너지 효과를 나타내는 용어다.
2020년 2000만명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세운 한국관광공사는 케이콘 2014 현장에 패널부스를 마련, 2006년 ‘Sparkling Korea’ 이후 8년 만에 새롭게 선포한 한국관광 브랜드 ‘상상하세요, 당신 만의 대한민국’을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또 신규 브랜드 론칭과 연계해 한국에 대한 상상을 자유롭게 기술한 일반인 중 총 16명을 추첨해 특별한 한국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To:ur Imagination’ 캠페인을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이다.
CJ E&M 관계자는 “KCON 2014를 통해 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K-Pop과 드라마, 한국의 ‘뷰티’, ‘스타일’ 등 한류 문화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관광객의 재방문을 늘리고 새로운 마케팅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3회를 맞은 케이콘 2014는 K-Pop 콘서트는 물론 드라마, 영화, 게임, 음식, 패션, 뷰티 등 K-Culture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복합 한류 컨벤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