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적인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 에 TV홈쇼핑 코너가 생긴다.
옥션은 오는 28일부터 홈페이지에 '옥션 TV홈쇼핑'(가칭)코너를 만들고 케이블TV를 통해 판매되는 인포머셜(Informercial) 제품을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홈쇼핑 계열이 아닌 마켓플레이스 업체가 사이트에서 홈쇼핑 동영상과 함께 판매정보를 제공하는 고정 코너를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옥션은 이를 위해 한국미디어쇼핑연합과 최근 인포머셜 사업제휴를 체결했다. 코스닥등록기업인 엔디코프의 계열사인 한국미디어쇼핑연합은 50여 개의 인포머셜 홈쇼핑사 주문대행을 맡고 있는 멀티콜센터업체로 현재 리얼TV, 휴먼TV, 홈드라마TV 등 국내 10여개 케이블 채널에 인포머셜을 공급하고 있다.
'옥션 TV홈쇼핑'코너에는 그동안 인포머셜에 등장했던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인포머셜 동영상과 함께 선보이게 돼 생생한 상품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됐고 인포머셜 가격 대비 최고 60%까지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이 코너에는 진미령 꽃게장, 일월매트, 뉴세라 녹즙기 등 인포머셜을 통해 널리 알려진 생활, 건강용품, 식품, 패션 등 150여개 품목이 총망라되어 있으며 올해 말까지 3백여개 품목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옥션 TV홈쇼핑' 코너 오픈으로 유수 케이블TV에서 판매되는 인기상품을 옥션 사이트에서 시간제약 없이 24시간 구입할 수 있게 된다. 현재 인포머셜 상품은 케이블방송을 통해서만 제공되고 있어 편성 등의 이유로 방영이 중단되거나 시간 제약으로 구매타이밍을 놓치는 경우가 있었다.
또한 기존 인포머셜 홈쇼핑의 잇점인 100% 환불보장과 신용카드 무이자 혜택 등을 그대로 사이트에 구현할 수 있게 돼 고품질의 고객서비스가 가능하게 됐다. 아울러 인포머셜에 제품을 공급한 중소기업의 경우 국내 최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인 옥션을 통해 인터넷판매가 확대되는 윈윈(win-win)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된다.
옥션 마케팅 실 최문석 상무는 "이번 TV홈쇼핑 코너 오픈으로 동영상을 포함한 생생한 고품질 상품정보는 물론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특히 홈쇼핑 특유의 상시 무이자 할부 및 콜센터를 통한 환불 서비스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국미디어쇼핑연합 김영집 대표는 “이번 제휴는 온라인에 인포머셜 홈쇼핑을 접목시킨 새로운 형태의 구매채널을 확장했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하고 "향후 홈쇼핑의 대세인 온라인마케팅을 강화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