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값의 70%까지" LTV 완화 급물살
정부가 부동산 핵심 규제 중 하나인 주택담보인정비율(LTV)을 지역에 관계없이 일괄적으로 70%로 높이기로 가닥을 잡았다. 집을 살 때 은행에서 빌릴 수 있는 돈이 더 많아진다는 얘기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기획재정부는 이달 말 발표 예정인 ‘하반기 경제정책방향’에 LTV의 일괄 상향을 포함키로 하고 금융위원회와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 영업사원 판매비리 '현미경 감사'
현대자동차가 14일부터 서울 지역 판매점의 내부 감사에 착수한 것으로 확인됐다. 현대차는 이번 감사에서 영업사원의 판매 비리를 집중 점검할 것으로 알려졌다. 한 서울 지역 판매점의 지점장은 15일 “본사에서 어제부터 실무자들을 파견해 감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판매내역과 캐피탈사와의 거래내역 등 전 부문을 살펴보고 있다”고 밝혔다.
정윤이·신성재 조정이혼 진행중... 현대차 오너가 경영변화 불가피
정몽구(76)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의 셋째 딸 정윤이(46)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전무와 그의 남편 신성재(46) 현대하이스코 사장이 조정 이혼을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15일 철강업계와 법조계에 따르면 이들은 지난달 서울가정법원에 조정 이혼 신청서를 제출했다.
삼성물산, 건설업계 왕좌에 오르나
이달 말 발표 예정인 올해 건설업체 시공능력평가 순위가 요동칠 것으로 전망된다. 우선 건설업계 맏형인 현대건설이 최근 5년 연속 이어 온 1위 자리를 지켜낼 수 있는지가 관심사다. 지난해 시공능력평가 2위인 삼성물산이 강력한 경쟁자로 등장했다.
[그래픽] 한국 증시 변동성지수 '사상 최저'
한국 증시의 변동성을 나타내는 지수가 사상 최저 수준을 기록했다. 15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 코스피 200변동성 지수는 월평균 10.95로 집계됐다.
[그래픽] 주택가격 상.하위 20%간 격차 지난달 사상최저
고가와 저가 주택의 가격 차이를 나타내는 '5분위 배율'이 최저 수준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KB국민은행 부동산 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주택 평균 가격의 5분위 배율은 4.9로 집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