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FNC엔터테인먼트
AOA ‘단발머리’ 뮤직비디오가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시청한 K팝 뮤비 차트 TOP8에 유일한 걸그룹으로 이름을 올렸다.
최근 미국 빌보드는 6월 한 달간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TOP 8을 선정해 발표했다.
빌보드에 따르면 AOA의 ‘단발머리’는 싸이의 '행오버’와 태양의 ‘눈, 코, 입’, 비스트의 ‘굿럭’ 등 쟁쟁한 남성 가수들 사이에서 걸그룹으로서는 유일하게 이름을 올려, 글로벌 ‘대세’ 걸그룹으로서의 입지를 과시했다.
AOA ‘단발머리’는 앞서 유튜브, 페이스북, 트위터 등 전 세계 주요 SNS플랫폼의 데이터를 수집하여 집계되는 소셜 차트 주간 1위를 차지했을 뿐 아니라 유튜브에 업로드 된 수 백여개의 ‘단발머리’ 커버 댄스 영상으로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며 화제를 모았다. ‘단발머리’는 신나는 멜로디와 따라 하기 쉬운 후렴구, 트렌드를 반영한 가사로 국내에서도 이미 ‘여름 핫 시즌송’으로 등극했다.
한편, AOA(지민 초아 유나 혜정 민아 설현 찬미)는 여름 시즌송 ‘단발머리’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AOA 단발머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AOA 단발머리, 대단하다" "AOA 단발머리, 세계적인 그룹되나" "AOA 단발머리, 단발머리 뮤비 한번 봐야겠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