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철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이들이 증가하면서 관련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며 소비자들의 선택권에 폭을 넓히고 있다.
서울 노원구에 거주하는 직장인 여성 A씨(27세)는 “지난 5월까지 수영,헬스,요가 등 ‘이벤트 특가’라는 광고를 보고 3개월간 운동을 했지만 바쁜 직장생활과 불규칙한 식사로 인해 다이어트 효과를 보지 못했다”며 다이어트 실패 고충을 토로했다.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이 증가한 만큼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이들도 많다. 다이어트를 포기하는 사람들 중 가장 큰 이유는 ‘빠듯한 직장생활’과 ‘요요현상’으로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으며 단기간에 굶지않고 살을 빼는 다이어트를 찾는 사람들이 많다.
이에 시간과 공간의 구애없이 자신의 몸 상태에 따라 맞춤 다이어트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으며 굶지 않고 살을 빼는 다이어트 방법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수앤슬림 원데이컷은 수면 중에 살이 빠지는 개념의 다이어트 제품을 지난 5월 론칭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 제품에 포함된 열대지방의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는 마테, 녹차와 같은 식욕억제 효과가 있으며 지방분해에도 효능이 있어 기초대사량을 증진시키고 다이어트 후 체중 유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수앤슬림 원데이컷 건강전문 관계자는 “해당 제품은 다이어트를 도와주는 역할”며 “무엇보다 규칙적인 식습관을 가지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계획과 철저한 관리를 해야 제대로 된 효과를 볼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단순히 제품만 판매하는 것이 아닌 고객들에게 일대 일의 맞춤 다이어트 플랜을 제시하며 전국에 배치된 전문영양사들이 개별 모니터링과 관리를 통해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돕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