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는 MMORPG ‘카발 온라인’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해 안드로이드 TV 등 TV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MMORPG를 개발 중이라고 3일 밝혔다.
구글은 지난 6월 구글 개발자 회의를 통해 인터넷과 연결돼 실시간 방송뿐 아니라 동영상, 게임 등 인터넷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스마트 TV OS인 안드로이드 TV를 공개한 바 있다.
이스트소프트는 구글이 발표한 안드로이드 TV에서 카발 온라인을 즐길 수 있는 안드로이드 버전 개발에 착수했으며, 크롬OS, 아마존 파이어 TV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할 수 있도록 그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서비스로 확장하겠다는 의지다.
회사측은 플랫폼 확장 이외에 기존 카발 온라인 브랜드와 IP를 활용한 웹 게임과 모바일 게임도 함께 개발할 예정이다. 웹 게임의 경우 현재 중국 개발사와 함께 연내 중국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개발하고있다. 카발 온라인 IP 기반 모바일 액션RPG 게임 역시 2015년 여름 출시를 목표로 개발에 착수했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카발 온라인은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2800만명 이상의 누적가입자를 확보하고 5000만명 이상에게 알려진 매우 가치있는 IP”라며 “지속적인 플랫폼 확장을 통해 카발 온라인의 브랜드 가치를 더욱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