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씨현이 삼성전자가 인수를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진 뉘앙스사의 음성인식 '시리'를 내장한 텔레메틱스 제품을 판매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상승전환했다.
17일 오전 9시47분 현재 제이씨현은 전일대비 10원(0.31%) 상승한 3200원에 거래중이다.
주식시장에서는 삼성전자가 아이폰 음성인식 소프트웨어인 ‘시리(Siri)’를 만든 뉘앙스커뮤니케이션즈(Nuance Communications) 인수를 추진하고 있다고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6일(현지시간) 보도에 브리지텍, 링네트, 한국전자인증, 에스넷 등 사물인터넷과 음성인식 관련주들에도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삼성전자가 인수를 추진 중인 뉘앙스사의 '시리'를 적용한 텔레메틱스 제품을 판매 중인 제이씨현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면서 약보합를 보이던 주가가 상승전환한 것으로 풀이된다.
제이씨현시스템은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한 차량용 텔레매틱스 내비게이션 AVN(Audio, Video, Navigation) ‘런즈 FS2 보이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 제품은 200만 단어를 인식하는 ‘지니 3D 보이스’와 함께 아이폰 ‘시리’에 이용된 뉘앙스의 음성엔진을 내장했다.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음성인식 단계를 줄였으며 등록지점 및 주소는 물론 서울역, 광화문 등과 같은 고유 명칭, 가까운 주유소, 주차장 등 주변 시설물 등의 목적지 안내를 음성명령으로 내릴 수 있다.
제이씨현시스템 관계자는 “시리를 적용한 텔레매틱스 내비게이션을 판매하고 있다"며 "음성과 핸들만으로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어 ‘안전과 편의’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다”고 말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