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자대학교 경영학과 4학년 고아라<사진> 학생이 지난 5월에 개최된 미국 뉴욕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 국제 광고제에서 학생부문 파이널리스트 어워드(Finalist Award)를 수상했다.
뉴욕페스티벌은 클리오 광고제, 칸 국제광고제와 더불어 세계 3대 광고제 가운데 하나로 손꼽히는 세계적인 축제이다. 광고 부문, 텔레비전·영화 부문, 라디오 광고 부문의 세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는 이 행사는 새롭고 혁신적인 콘텐츠를 발굴하는 데 주목적을 두고 있다.
고아라 학생은 중앙대 학생들과 팀을 결성해 검색엔진 구글의 프라이버시 블러(Privacy Blur)란 사생활 침해 방지 서비스를 영상과 스크립트로 표현했다.
수상작은 뉴욕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