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연 아들 아고라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후보 아들의 선거영상이 화제다.
조희연 후보 아들은 최근 '우리 아빠 도와주세요' 영상을 게재해 지방선거를 앞둔 유권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공개된 선거영상에는 장남 조용훈 군과 차남 조성훈 군이 피켓을 들고 서울 시내를 돌고 있다.
형제가 들고 있는 피켓에는 '투표 꼭 하으리. 조희연 꼭 찍으리'라는 문구와 '박원순은 확실하니 조희연에 집중하으리'등의 문구가 적혀 있다.
영상 마지막에는 '아빠 우리 잘했지'라는 애교 문구가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앞서 조희연 후보의 아들 조성훈군은 지난 29일 다음 아고라 정치토론방에 '서울시교육감 후보 조희연의 둘째아들입니다'라는 제목으로 글을 남겨 큰 관심을 끌었다.
조성훈 군은 이 글에서 "누구보다 가까이에서 아버지가 고생하시는 모습을 바라보면서, 제가 어떤 일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조금이나마 아버지의 이름을 알리는데 도움이 되고자 외람됨을 무릅쓰고 이렇게 인터넷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게 되었다"며 "한 인간으로서, 그리고 한 아버지로서의 조희연에 대해 적어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조성훈 군은 "인간으로서의 조희연은 고통받고 있는 사회적 약자를 어느 순간에서나 생각하는 사람이다"라며 아버지 조 후보를 소개했다. 조 군은 봉사와 기부, 검약을 강조하는 아버지의 모습을 언급하며 "제가 20년 넘게 아버지를 가까이에서 지켜온 바로는, 다른 것은 모르지만 적어도 교육감이 돼 부정을 저지르거나 사사로이 돈을 좇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다"고 말해 화제가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