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SUV '3008 밀레 에디션. (사진=푸조)
푸조의 한국 공식 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프랑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밀레와 전략적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고, 푸조의 인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모델인 3008의 밀레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푸조는 두 브랜드의 협업으로 시장의 요구에 보다 전략적으로 접근, 소비자에 브랜드를 각인시키고 마케팅 측면에서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푸조 3008 밀레 에디션은 푸조 대표 SUV인 3008의 1.6 e-HDi에 아웃도어 라이프를 위한 아이템들을 더해 완성한 패키지 모델이다.
펄이 들어간 블랙과 화이트 컬러의 차량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차량의 측면과 후면에는 밀레 에디션 배지가 붙는다. 차량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밀레 텐트 등 100만원 상당의 아웃도어 아이템들이 기본으로 함께 제공된다. 차량 가격은 4170만원이다.
한편, 밀레는 올 F/W 시즌부터 재킷, 티셔츠, 팬츠 등 총 20여종의 밀레-푸조라인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를 시작으로 푸조의 모던한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한 어반 아웃도어 상품들을 선보이며, 타 브랜드와 차별화된 절제된 세련됨을 선보일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