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은 지난 2일 정부대전청사에서 ‘우수 창조혁신 정책 아이디어ㆍ정부3.0 혁신사례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발표회는 지난 3~4월 동안 중기청과 유관기관 임ㆍ직원을 대상으로 공모한 총 300여개의 정책 아이디어ㆍ정부3.0 사례 가운데 선정된 16개 아이디어와 사례를 오디션 방식으로 진행했다. 정책 아이디어, 정부3.0 혁신사례, 2013년도 정책제안 아이디어의 성공적 정책반영사례 등 최우수·우수·장려상을 선정해 포상했다.
최우수 정책 아이디어는 ‘각 부처에 산재된 중소기업 기술개발 제품정보의 맞춤형 제공’이, 최우수 정부3.0 사례는 ‘기업 맞춤형 온라인 R&D사업 설명회 개최’가 선정됐다.
2013년도 정책제안 아이디어의 성공적 정책반영사례로는 ‘빅데이터 기반의 소상공인 지원 ICT 융합 플랫폼 구축’, ‘전문가 자문과 사전 테스트를 통한 중소기업 창조제품 구매촉진’, ‘군 복무와 취업을 연계하는 기술특전사 사업’추진이 꼽혔다.
중기청은 이번 발표회가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중소기업 정책 전달체계 개선, 정책 체감도ㆍ실효성 향상에 촉매제가 될 수 있도록 추진 상황을 적극 관리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우수 혁신사례와 정책 아이디어는 ‘우수사례집’ 책자로 발간해 배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