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W
삼성전자가 만든 7인치 스마트폰 갤럭시W 스펙이 화제다. 가격 대비 우월한 성능에 체험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7인치 스마트폰 갤럭시W를 SK텔레콤을 통해 3일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갤럭시W는 16:9 화면비의 7인치 HD TFT 화면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큰 화면을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제품 사용자 환경을 가로로 설정할 수 있는 '가로 모드'와 두 앱을 한 화면에 띄울 수 있는 '분할화면', '멀티 윈도우' 등을 지원한다.
가로 모드를 통해 사용자는 멀티미디어 콘텐츠 감상에 최적화된 환경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가로 모드 홈 스크린은 영상을 보거나 게임을 하던 중 다른 작업으로 전환할 때 일반 스마트폰처럼 제품을 세로로 돌려서 볼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는 평가다.
멀티 윈도우는 서로 다른 두 개의 애플리케이션을 한 화면에 나누어 동시에 실행시키는 기능이다. 팝업 플레이를 이용하면 메시지 작성이나 인터넷 검색 중에도 원하는 위치에 동영상 재생 창을 띄울 수 있다.
안드로이드 젤리빈 4.3 운영체제(OS)에 1.2㎓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했으며 3200mAh(밀리암페어시) 배터리를 채용했다. 무게는 245g으로 휴대하기 간편하고 그립감이 적정하다. 고급스러운 가죽 질감의 스티치 디자인을 적용한 후면 커버로 프리미엄 디자인을 완성했다.
색상은 블랙, 화이트, 레드 3가지이며 우선 블랙이 출시된다. 갤럭시W는 SKT 스마트폰 요금제가 적용되며, 출고 가격은 48만9400원이다.
갤럭시W 출시 소식에 소비자들은 일단 긍정적인 반응을 내놓고 있다. "7인치 대화면이네" "나 갤럭시W로 바꿀래" "화면이 무려 7인치?" "갤럭시W 40만원대면 갤럭시 기어 반값이네" "갤럭시W 괜찮네" "40만원대 폰블릿 치고 스펙이 꽤 괜찮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삼성전자는 갤럭시W 출시를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구매 고객 전원에게 제품 전용 플립커버, 제품 구입 후 'SK B tv' 가입한 고객 중 선착순 3만 명에게는 무료 이용권(2개월)을 제공한다.
이와함께 제품 구매 후 6월 30일까지 삼성 갤럭시W 출시 기념 이벤트 홈페이지에 휴대폰 전화번호를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차량용 거치대를 증정한다. 또한 갤럭시W와 함께 '삼성 기어 핏'과 '삼성 기어 2 네오'를 구입하는 고객은 기어 제품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