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지난 2011년 출시한 ‘스타 테이블(STAR TABLE)’의 주요 고객은 고액 자산가가 아닌 일반 고객이다. 국민은행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까운 지점에서 본인의 재무상황에 맞는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이 상품은 종합적인 자산관리·든든한 자산관리·편안한 자산관리 등 세 가지 철학을 바탕으로 자산관리 시장의 대중화에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스타 테이블은 KB스타 플랜 시스템을 바탕으로 전 금융상품을 고려한 포트폴리오 설계를 실현해 준다. 방문 및 유선상담, 고객 초청 세미나 등을 통해 세무, 부동산, 법률, 자산관리 전문가의 고객 맞춤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통장형 자산관리장인 스타 테이블 노트는 금융자산 변동내역, 절세 및 비교자료, 수익률 등 다양한 자산관리 정보를 분석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스타 테이블의 자산관리 전략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체계적인 시장 분석 및 전망을 토대로 수립하는 게 특징이다. 각 분야별 전문성과 실무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 집단의 제안을 통해 투자 자산관리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이를 시스템에 반영, 전국 어느 지점에서도 동일하게 믿을 수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다.
아울러 스타 테이블은 전국 1100여개 지점 창구에서 포트폴리오 시스템에 따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인터넷과 스마트폰의 종합 자산관리 시스템을 통해 편안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한편 국민은행은 올 초 전국 21개 영업점을 스타 테이블 라운지로 전환했다. 이곳에서는 기존 VIP라운지에서 고액 자산 고객에게만 주로 제공했던 맞춤형 PB전용상품을 취급, 한층 강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