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할인, 짧고 굵게” … 빅데이터 적용한 타임 마케팅 활발

입력 2014-05-20 16: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티드 쇼핑앱 메인화면. 사진제공 티드

유통업계에 ‘피크 타임(Pick time)’ 할인이 늘고 있다. 특히 모바일 쇼핑족이 늘며 특정 요일과 시간대를 공략하는 타임 마케팅은 더욱 활성화되고 있다.

쇼핑앱 티드(TID)는 이달 말까지 당일만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100명을 추첨해 랜덤으로 쿠폰을 지급하는 방법으로 재미 요소를 더했고, 당첨 여부는 앱을 실행하면 바로 확인할 수 있다.

CJ오클락은 출퇴근길 직장인을 타깃으로 오전ㆍ오후 시간대에 각각 1회씩 3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출퇴근 Happy Time’ 이벤트를 23일까지 진행한다. 출퇴근 시간인 오전 8~9시, 오후 6~7시에 모바일앱 이용자 수가 두드러진다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적용했다.

요일을 정해놓고 정기적으로 할인해주는 경우도 있다. G마켓은 매주 수요일마다 7~8가지 식품을 선정해 시중가 대비 최대 50% 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푸드데이(Food Day)’를 진행한다. 지난주 푸드데이에는 두부참치 스테이크와 캔디를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고, 아이스크림과 탄산음료, 닭다리살 등을 단독 특가 상품으로 내놓아 포털 사이트 실시간 인기 검색어에 오르는 등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G마켓은 푸드데이 외에 매주 화요일마다 육아 필수용품, 유아ㆍ어린이용품을 최대 68%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는 ‘G맘데이’, 목요일마다 생활용품을 할인 판매하는 ‘리빙데이(Living Day)’도 정기적으로 열고 있다.

이정락 티드 마케팅필드 차장은 “유통업계가 짧은 시간 동안 큰 혜택을 집중 제공하는 경우가 늘어난 데는 모바일 쇼핑족 증가 영향이 크다”며 “앞으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즉각적으로 구매까지 도달할 수 있는 엄지족을 공략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효과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경영권 분쟁에 신난 투자자들…언제까지 웃을 수 있을까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AI·카메라 컨트롤 기능 기대감”…아이폰16 출시 첫날 ‘북적’ [르포]
  • 바닥 아래 바닥도 뚫렸다…추락하는 中펀드
  • '로또보다 더 로또' 강남 분상제 아파트 잡아라…청약 경쟁 '치열'
  • '전참시' 허미미, 독립운동가 허석 의사 후손…"한국 오기 전까지 몰라"
  • 오늘의 상승종목

  • 09.2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155,000
    • -0.28%
    • 이더리움
    • 3,450,000
    • +1%
    • 비트코인 캐시
    • 457,600
    • +1.89%
    • 리플
    • 798
    • +2.31%
    • 솔라나
    • 196,300
    • -0.2%
    • 에이다
    • 473
    • -0.42%
    • 이오스
    • 694
    • +0.14%
    • 트론
    • 204
    • +0.49%
    • 스텔라루멘
    • 129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550
    • +0.46%
    • 체인링크
    • 15,120
    • -0.46%
    • 샌드박스
    • 376
    • +2.1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