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경영자(CEO)들에게도 스마트폰은 필수다. CEO들이 성공하기 위해 꼭 설치해야 할 응용프로그램(앱)은 어떤 것이 있을까.
경제전문케이블 CNBC는 파일 저장과 스케쥴 관리 등의 기능을 갖춰 CEO들이 사용하면 유용한 앱 ‘베스트10’을 12일(현지시간) 선정했다.
CNBC는 먼저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로 드롭박스(dropbox)를 추천했다. 드롭박스는 가장 많이 쓰이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이며 스마트폰을 잃어버리더라도 모든 파일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고 CNBC는 설명했다.
에버노트(evernote) 역시 파일을 편집·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추천을 받았다.
사무실 밖에서 콘퍼런스콜을 진행한다면 모바일데이(mobileday)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결제기능을 갖춘 스퀘어레지스터(sqaure register)도 사용할 만한 앱이라고 CNBC는 평가했다.
다양한 이메일 서비스 기능을 갖춘 클라우드매직(cloudmagic)과 인보이스 관리 앱인 인보이스2고(invoice2go), 업무 일정을 챙길 수 있는 프로덕티브(producteev), 커뮤니케이션 도구인 플로우독(flowdock) 또한 CEO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다.
CNBC는 업무 성과를 그래프로 표시해주는 포켓애널리틱스(pocket analytics)와 자동 서명 프로그램인 헬로사인(hellosign)도 사용해 볼 것을 권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