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희재 '그것이 알고 싶다' 일베편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가 SBS '그것이 알고 싶다'를 언급했다.
4일 오후 변희재 대표는 "전 '그것이 알고 싶다' 일베편 보지 않았습니다. 저를 언급했는지 여부는 모르겠습니다. 근데 제 트친 3명이나 sbs 로부터 섭외 받은게 사실이냐, 왜 안나갔냐 물어보니까, 답한 겁니다"라는 트위터에 올렸다.
앞서 변희재 대표는 "어제 SBS 일베 편에서 저에게 출연요청을 했는데 제가 거절했다고 방송했나보군요. 두 가지 이유입니다. 첫째 저는 1월부터 방송출연을 100% 중단한 상태입니다. 둘째, 그간 SBS '그것이 알고싶다' 팀의 거짓조작 전과 탓입니다"라는 글에 대한 부연 설명으로 풀이된다. 최근 변희재 대표가 '그것이 알고 싶다' 일베편에 출연하지 않은 이유가 화제를 모으며 이에 대한 설명을 올린 것이다.
한편 전날 방송된 SBS '그것이 알고 싶다'는 '일간베스트저장소' 이용자들과의 심층 인터뷰와 전문가들의 분석을 통해 '일베'에 대해 집중분석 했다. 이날 방송에서 '그것이 알고싶다' 측은 '일베' 역대 추천 상위 100개 게시글 원문과 댓글, 그리고 정치베스트 게시판 게시글 약 10만 건을 분석했다. 그 결과 가장 많은 추천수를 받은 게시물은 고(故) 노무현 전 대통령 합성사진이 방송에 등장한 것을 캡처한 '해냈다 해냈다 일베가 해냈다' 게시물이다. 이 사진과 글은 1만3000건이 넘는 추천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