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하면 떠오르는 것은? ‘캠핑ㆍ디자인’

입력 2014-04-29 10: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빅데이터 리포트

▲(사진=뉴시스)
㈜한국빅데이터연구소와 빅데이터 분석전문기업 ㈜타파크로스는 빅데이터 분석 결과 소비자들은 아웃도어와 관련해 ‘캠핑’과 ‘디자인’을 가장 많이 떠올리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노스페이스는 바람막이, 노스페이스화이트라벨, 가방, 신발, 등산화, 이연희, 점퍼, 공효진, 노스페이스키즈, 송중기가 톱 10에 자리했다. 노스페이스의 경우 실제 구매 고객이 노스페이스 제품을 검색하는 비율이 높았기 때문으로 추정된다.

블랙야크는 명산, 봄맞이, 블랙야크히말라얀, 강태선, 항공사, 패딩, 재킷, 캠핑, 신문지 폭행이 나타나 지난해 강태선 회장의 항공사 직원 폭행이 그대로 반영됐다.

네파는 팬사인회, 영상, 닉쿤, 네파 2PM, 콘셉트, 광고, 재킷, 네파는 자유다, 캠핑이 추출됐으며, 아이더는 이민호, 패딩, 팬사인회, 재킷, 출시, 촬영, 바람막이, 광고, TV CF가 순위에 들었다. 밀레도 광고 모델인 최승현을 시작으로 박신혜, 영상, 등산, 광고, 빅뱅, 패딩, 엠리미티드, 재킷, 산행이 나타났다.

K2는 현빈, 패딩, 등산화, 캠핑, 재킷, 고어텍스, 산행, 바람막이, 선물, 플라이워크가, 트렉스타는 신발, 고어텍스, 트레킹화, 등산화, 트렉스타코브라, 아쿠아슈즈, 산행, 이퀴녹스, 캠핑, 트렉스타레저타임이 10위권에 올랐다.

한편 이번 분석은 아웃도어 브랜드인 노스페이스ㆍK2ㆍ아이더ㆍ네파ㆍ블랙야크ㆍ밀레ㆍ트렉스타에 대해 네이버·다음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온라인커뮤니티, 언론보도 등을 통해 형성된 빅데이터 11억 건 중 유효 데이터 81만 건을 추출ㆍ분석한 것이다. 데이터 수집기간은 2013년 2월부터 2014년 3월까지 1년간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어둠의 코시’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으로 향하는 매직넘버는? [해시태그]
  • 고장 난 건 앞바퀴인데, 뒷바퀴만 수리했다 [실패한 인구정책]
  • Z세대의 말하기 문화, 사회적 유산일까 문제일까②[Z탐사대]
  • 단독 車 탄소배출 늘어도 최대 포인트 받았다...허술한 서울시 ‘에코’
  • WSJ “삼성전자ㆍTSMC, UAE에 대규모 반도체 공장 건설 추진”
  • '뉴진스 최후통첩'까지 D-2…민희진 "7년 큰 그림, 희망고문 되지 않길"
  • '숨고르기' 비트코인, 한 달 만에 6만4000달러 돌파하나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9.23 13:26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5,624,000
    • +1.6%
    • 이더리움
    • 3,576,000
    • +3.08%
    • 비트코인 캐시
    • 458,700
    • -0.22%
    • 리플
    • 791
    • -1%
    • 솔라나
    • 196,900
    • -0.61%
    • 에이다
    • 476
    • +0.42%
    • 이오스
    • 700
    • +1.16%
    • 트론
    • 203
    • +0%
    • 스텔라루멘
    • 130
    • +0%
    • 비트코인에스브이
    • 66,050
    • +0.53%
    • 체인링크
    • 15,230
    • +0.13%
    • 샌드박스
    • 375
    • -0.7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