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X’를 설치하지 않아도 동일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는 글로벌 웹 표준(HTML5) 시범 사업자를 모집한다는 소식에 관련주들이 상승세다.
28일 오전 11시9분 현재 한국전자인증은 전일대비 205원(4.47%) 상승한 4790원에 거래중이다. 한국정보인증(1.66%)도 오름세다.
이날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미래창조과학부는 글로벌 웹 표준(HTML5) 이용 활성화를 위해 추진 중인 글로벌 웹 표준 전환 지원 시범사업에 참여할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HTML5는 텍스트와 하이퍼링크만 표시하던 HTML(Hyper Text Markup Language)이 멀티미디어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까지 표현 및 제공하도록 진화된 웹 프로그래밍 언어다.
이번 시범사업은 인력, 예산 등 HTML5로의 전환 투자가 어려운 중소기업의 웹서비스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시범사업 참여 사업자로 선정된 기업에는 기업이 보유한 PC 홈페이지, 모바일웹, 웹앱, 앱 등의 웹서비스를 멀티브라우저 및 글로벌 웹 표준으로 전환하기 위한 지원이 제공된다.
우리나라는 액티브X 등 인터넷익스플로러(IE)에 종속된 웹 이용 환경으로 인해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자의 웹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많다고 지적돼 왔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