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폰은 휴대폰 전면에 8개의 터치 센서키(Touch Sensor Key)를 배치하여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이미지를 표현했으며, 손가락으로 터치 키를 가볍게 톡톡 치며 전화번호부, MP3플레이어, 문자메시지 송/수신, 무선 인터넷, 각종 메뉴 선택을 편리하고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게다가 인테나 반자동 슬라이드 스타일, 손안에 쏙 들어오는 크기에 동글동글한 조약돌 모양 디자인, 고급스러운 재질로 그립(grip)감과 휴대성까지 대폭 향상시켰다.
특히, 단거리 무선통신기술 블루투스(Bluetooth) 기능을 강화하여 무선통화, MP3감상은 물론 스테레오 음악감상, 워키토키(Walkie-Talkie), KT의 원폰(One Phone) 서비스, 모바일 프린팅(Pict Bridge), 블루투스 지원 기기와의 파일 전송이 가능한 첨단 기능의 컨버전스폰이다.
또한 ‘야마하 오디오엔진’(Yamaha Audio Engine)을 탑재하고 이퀄라이저(Equalizer), 3D 서라운드 효과가 모두 지원되어 MP3 감상 시 강력한 음장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MP3를 들으며 전화를 걸고 문자를 보내거나 무선인터넷을 즐기는 멀티태스킹(Multi Tasking)도 지원되는 등 MP3P 관련 기능도 대폭 강화했다.
고휘도 플래시, 디지털 줌이 지원되는 130만화소 카메라로 어두운 곳, 다양한 거리에서 고화질의 사진 연출이 가능하며, 화질보정기능, 화이트 밸런스 설정, 연속촬영, 흑백/특수효과 모드 설정 등으로 다양한 사진, 동영상을 연출하고, 외장 메모리(Micro SD)가 지원되어 가족, 친구들과의 행복한 순간을 용량 제한 없이 마음껏 추억으로 저장할 수 있다.
이밖에도 ▲전자사전(영한사전,한자사전) ▲텍스트 뷰어 ▲ 지하철노선도 등 실생활에 유용한 각종 부가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큐리텔 ‘터치폰’ 디자이너 최수진 연구원은 “만지고, 보고, 듣고, 느끼고 싶은 휴대폰을 디자인 하고 싶었다”며 “큐리텔 터치폰 PT-K2300은 휴대폰을 손 끝으로 느끼고, 고급스러운 재질과 동글동글한 디자인으로 누구나 쉽게 호감을 갖는 편안한 디자인이며, 또한 차별화된 사운드 효과와 블루투스 기능까지 탑재되어 다양한 즐거움과 편의를 동시에 제공하는 진정한 고객 지향 제품”이라고 언급했다.
‘큐리텔 PT-K2300’은 화이트(ICY White), 블랙(Noble Black)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30만원대 후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