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중개업자들이 프랜차이즈시장에서 점포 전문가로 활약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
창업포털은 28일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점포개발의 전문인력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한 현실을 인식하고 부동산 중개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프랜차이즈 점포 개발 전문가 교육’ 과정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 과정은 7월 1일부터 22일까지 4주동안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일정으로 국내 최고의 현장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해 프랜차이즈 본사는 물론 개인 창업자들의 조력자로서 점포개발 전문가 양성을 위한 것이다.
창업포털 교육담당자는 “부동산 중개업자들에게는 경쟁이 치열해지는 부동산 중개시장에서 ‘프랜차이즈 점포 중개’ 전문가로서 신규 영역을 개척하고 수익성이 제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과정을 마치고 나면 월간 B&F와 한국공인중개사협회가 인증하는 민간자격을 얻어 국내 2000여개 프랜차이즈 본사와 연계된 중개 서비스를 할 수 있게 된다.
7월1일부터 시작되는 이 과정은 서울시 실전창업스쿨 서울벤처센터(역삼 7번 출구)에서 총 4주 동안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간씩 진행된다. 강의료는 25만원(교재, VAT포함)이며 교육정원은 30명 선착순이다. (문의: 02-595-3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