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직구 고객 10명 중 6명은 중화권… ‘한류효과 톡톡’

입력 2014-04-16 14: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해외 역직구 시장에서도 중화권 고객이 ‘큰손’인 것으로 나타났다. 역직구는 해외거주자가 국내 오픈마켓에서 직접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를 뜻한다.

전자상거래 통합솔루션 메이크샵의 역직구 오픈마켓 ‘OKDGG’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약 2배 증가한 7억여원이며, 이 중 60% 이상이 중화권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국가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홍콩(24%)이 1위를 차지했고, 뒤이어 중국(20%), 미국(19%), 대만(13%), 일본(9%) 순으로 나타났다. 이 밖에도 바레인, 알제리, 아랍에미리트(UAE) 등 중동지역에서도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으며 실제 제품 구매도 속속 이뤄지고 있다.

김장수 글로벌마켓팀 팀장은 “한류 열풍이 거세지면서 OK DGG를 통해 한국 상품을 구매하는 중화권 고객이 급증하고 있다”며 “중화권에서 인기가 많은 패션·잡화뿐 아니라 향후 다양한 국가에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연내 200만개 이상 상품을 늘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OKDGG는 해외고객이 공인인증서나 별도의 액티브X 설치 없이도 국내 쇼핑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역직구 오픈마켓으로 여성·남성의류, 신발, 가방·잡화, 화장품, 유아용품, K-팝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4월 현재 OKDGG 입점한 국내 쇼핑몰은 700여곳으로 이들이 판매하는 상품 수는 약 30만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이임생은 울고, 홍명보는 정색…축구협회의 엉망진창(?) 민낯 [이슈크래커]
  • 드로그바·피구 vs 퍼디난드·비디치, '창과 방패'가 대결하면 누가 이길까요? [이슈크래커]
  • 민희진 측 "어도어 절충안? 말장난일 뿐…뉴진스와 갈라치기 하냐"
  • 혁신기업, 출발부터 규제 '핸디캡'...법·제도·정치 '첩첩산중' [규제 버퍼링에 울상짓는 혁신기업①]
  • 노다지 시장 찾아라…인도네시아 가는 K-제약·바이오
  • “좀비 등장에 도파민 폭발” 넷플릭스 세트장 방불…에버랜드는 지금 ‘블러드시티’[가보니]
  • “빈집 종목 노려라”…밸류업지수 역발상 투자전략 주목
  • 오늘의 상승종목

  • 09.2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4,437,000
    • -0.62%
    • 이더리움
    • 3,449,000
    • -2.16%
    • 비트코인 캐시
    • 459,900
    • -0.26%
    • 리플
    • 781
    • -0.26%
    • 솔라나
    • 199,900
    • +1.83%
    • 에이다
    • 510
    • +0.2%
    • 이오스
    • 713
    • +2.74%
    • 트론
    • 202
    • +0%
    • 스텔라루멘
    • 129
    • +1.5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7,250
    • +2.99%
    • 체인링크
    • 16,340
    • +4.01%
    • 샌드박스
    • 372
    • +0%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