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가 15일 지원서 접수를 시작으로 군 전역장교 대상 채용을 실시한다. 획일화된 인재채용에서 탈피해 다양한 경험을 가진 인재를 채용하려는 포스코의 인재 채용 노력의 일환으로 군 전역장교 채용을 실시한 것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다.
포스코는 “전역장교는 부대를 지휘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뛰어난 리더십과 책임감을 갖춘 솔선수범형 인재라는 점에서 실행력을 강조하는 포스코의 인재상에 부합한다”고 밝혔다. 포스코는 선발될 전역장교들이 투철한 사명감으로 조직을 아우르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회적 차원에서도 이번 군 전역장교 전형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군생활을 열심히 한 장교들에게 대기업 취업의 기회를 확대해줌으로써 군대가 취업의 장애물이라는 인식을 해소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지난해 포스코가 선발한 전역장교는 40여명으로 각 부서에 배치 받아 우수한 업무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생산기술, 품질공정, 설비기술, 토건설비, 마케팅(국내·해외영업), 구매(원료, 설비, 자재) 등으로 기술계와 사무계를 함께 선발한다.
지원자격은 올해 1월∼12월 전역 또는 전역예정인 대위이하 장교이다. 토익스피킹 5급(토익 700점 또는 오픽 Intermediate low) 이상의 영어 성적이 필요하다. 국가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한 취업보호대상자, 사회공헌활동 및 어학능력 우수자, 발명 특허자격 보유 등 창의역량 우수자, 한국사 관련 자격 소지자는 우대한다.
이번 전형의 서류 마감은 오는 25일까지다.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http://gorecruit.posco.co.kr)에서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이후 전형을 통해 군복무시 지휘 경험과 책임감, 도전정신 등 인성과 직무 적합도를 심도 있게 평가할 예정이다.
포스코는 오는 17∼18일 국방부가 주최하는 ‘전역(예정)장병 취업박람회’에 부스를 마련해 관심 있는 장병들을 대상으로 상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채용정보는 포스코 채용 홈페이지(http://gorecruit.posco.c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포스코 HR실(02-3457-1600, hrteam@posco.com)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