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은 김창록 총재가 성남시 상대원동에서 반도체장비를 생산·판매하고 있는 (주)에이디피엔지니어링을 방문해 'KDB Global Star'인증패를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KDB Global Star'는 기술력과 사업성이 우수해 세계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혁신형 중소기업을 산은이 발굴해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육성코자 올해 도입한 제도이다.
선정대상은 국내외 글로벌 대기업과 수급관계에 있거나 해외시장을 타겟으로 자체 브랜드를 보유 또는 개발하고 있는 기업으로 'KDB Global Star'로 선정된 기업은 자금의 우선공급 등 산은의 모든 금융서비스에서 우대를 받을 수 있다고 산은측은 설명했다.
현재까지 'KDB Global Star'로 선정된 기업은 (주)에이디피엔지니어링, (주)휘닉스피디이, 하나마이크론(주), (주)세림테크, 가온미디어(주), (주)파워로직스, 대주전자재료(주), (주)동서기공, (주)모젬 9개 업체이다.
산은 김창록 총재는 인증패 전달식에서 “산은은 「KDB Global Star」로 선정된 기업이 글로벌 중견기업으로 성장·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기술력과 사업성을 보유한 중소기업을 적극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