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는 올 2월 기준 국내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점유율 33.163%로 1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2006년 렌즈교환식 카메라 사업을 시작한지 8년 만의 국내 시장 1위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0.1% 미만의 매우 근소한 차이이고 2월 한 달 간의 결과이긴 하지만, GfK 조사 결과 수량 기준에서 소니코리아가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에서 1위를 달성한 것은 기록적인 일”이라고 밝혔다.
소니코리아가 캐논을 누르고 국내 전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소니 알파 미러리스 카메라의 인기 덕분이다. 소니는 국내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서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하며 3년 연속 시장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전체 렌즈교환식 시장에서도 소니코리아는 2011년 16%, 2012년 21%, 2013년 31%를 기록하며 꾸준한 성장을 이뤄왔다.
한편, 소니코리아는 이번 국내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판매 1위 달성을 기념해 4일부터 25일까지 ‘넘버원 알파(No.1 Alpha)’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알파 공식 홈페이지(www.sony.co.kr/alpha)’, ‘소니코리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sonykorea)’, ‘소니 알파 카카오스토리’ 페이지 중 한 곳에서 소니의 렌즈교환식 카메라 시장 판매 1위 비결에 대한 설문에 응답하고 응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소니코리아는 추첨을 통해 1등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 A5000(3명), 2등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 SRS-BTV5(15명), 3등 소니 듀얼 USB 메모리 USB32SA1(30명)를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