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는 서울 충정로 NH농협중앙회 본사에서 ‘NH농협 e-금융 차세대 시스템 구축 완료 보고회’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SK C&C는 이번 사업을 통해 모바일, 온라인, 텔레뱅킹, 콜센터 등 고객이 사용하는 금융 채널 환경을 하나로 통합했다.
SK C&C는 또 홈페이지와 인터넷, 모바일 등 주요 뱅킹 사이트에 대해 장애인 접근성을 구현했다. 신체 장애에 상관없이 뱅킹 서비스 이용이 더 편리해진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문화 가정·외국인을 위해 영어,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베트남어, 태국어, 캄보디아어, 인도네시아어, 몽골어 등 9개 언어가 적용되는 ‘글로벌 뱅킹 서비스’도 준비했다.
조영호 SK C&C IT서비스사업장은 “NH농협의 고객들은 언제, 어디서, 어떠한 기기에서도 금융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며 “인터넷과 모바일을 아우르는 e-금융 차세대 서비스 시장 발굴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SK C&C 조영호IT서비스사업장, 이기열 전략사업부문장, 이광복 전략사업2본부장, NH농협은행 민경원 부행장, 신승진 IT본부장 등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한편 SK C&C는 이날 보고회에서 성공적인 시스템 구축의 공로를 인정받아 NH농협으로부터 공로패도 수여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