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경제수준 향상 및 여가 선용으로 인해 전국적으로 자연을 벗삼아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300만명에 육박하고 있다. 아울러 웰빙 트렌드의 확산과 로컬푸드의 열풍으로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임산물 등의 친환경 식품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장일환)는 숲속에서 자란 청정임산물을 활용해 캠핑장에서 누구나 간단히 요리할 수 있는 레시피를소개하는 '오감만족 임산물 캠핑요리 레시피 50선'을 발간, 국내산 청정임산물 소비촉진에 나선다.
이번에 발간된 임산물 요리책자는 배화여자대학교와 산학협력을 통해 제작한 요리책자로 총 50선의 요리가 소개되어 있으며, 각 계절별로 4가지 테마를 나누어 요리법을 소개하고 있다.
또 이번에 소개하는 레시피는 캠핑장에서 예로부터 흔히 해먹는 굽고 마시는 요리를 지양하고, 산과 들의 정기를 받아 자라는 국산 임산물을 활용한 웰빙 요리법을 소개, 새로운 산림휴양문화를 보급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산림조합중앙회 관계자는 "최근 FTA 등 수입개방으로 인해 우리 임산물을 생산하는 임업인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다“라고 말한 뒤 ”앞으로 다양한 청정 임산물을 이용한 요리를 개발·보급하여 임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소비를 촉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