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유업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13일 나주커피전용공장에서 비전선포식을 갖고 지속 성장을 위한 ‘비전 2020’을 제시했다.
남양유업은 이날 비전선포식에서 ‘지속 성장이 가능한 상생기업’이라는 신규 비전과 함께 세부목표로 △모범적인 상생협력과 사회공헌 실천 △고객지향적 가치 창조 △국민건강에 이바지하는 제품경쟁력 확보 등 3가지를 제시했다.
이 같은 목표를 토대로 2020년까지 매출 3조원을 달성하겠다는 계획이다.
남양유업은 이를 위한 향후 50년의 신성장동력으로 커피사업과 해외 수출을 내세웠다.
오는 2016년까지 커피믹스 시장점유율을 50%로 올리고 분유와 커피제품을 앞세운 중국 등 해외 시장 공략을 통해 해외수출 비중을 전체 매출의 10%까지 확대하겠다는 목표다.
김웅 대표는 “창사 50주년을 성장과 재도약을 위한 새로운 원년의 해로 삼기 위해 각자의 역할을 재정립해야 한다”며 “공정위의 모범거래 기준을 성실히 준수하고 상호 신뢰를 강화해 사회적 모범 기업의 표상으로 거듭나도록 상생·발전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