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월 내수 판매 전년 대비 16.7% 증가

입력 2014-03-03 14: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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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는 ‘QM5 네오’와 ‘SM3’의 영향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7% 늘어난 판매 실적을 거뒀다.

르노삼성은 2월에 내수 4821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16.7% 늘어난 판매 실적을 거뒀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내수 판매실적은 SM3와 QM5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내수시장에서 총 4821대로 전년 대비 16.7% 판매가 증가했다.

특히 QM5 네오는 전년 대비 234%, 전월 대비 61%의 증가한 972대가 팔리며 르노삼성의 호조세를 주도했다. SM3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7% 판매가 증가하며 QM5와 함께 판매를 이끌어 갔다.

그러나 수출 실적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1.3% 감소한 2896대를 기록했다. 르노삼성은 내수 판매 증가에도 불구하고 수출 실적이 하락하면서 지난달 국내외 판매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33.5% 감소한 7717대에 그쳤다.

한편, 르노삼성은 3월부터 QM3가 본격적으로 공급되면 내수 시장에서 급격히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동훈 르노삼성 영업본부장 부사장은 “QM5 네오의 디자인 변경과 마케팅 강화로 높은 판매 실적을 거두는 등 1월에 이어 2월에도 내수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며 “3월에는 이와 같은 기존 모델의 판매 호조세에 QM3가 더해지면 더욱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하며 특히 중형차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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