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가 콘텐츠 펀드를 활용해 콘텐츠 산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다.
미래창조과학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제4차 콘텐츠 창의생태계 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국내 대표 유통·플랫폼 기업과 콘텐츠 기업, 유관기관 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콘텐츠 산업의 중국 및 신흥시장 진출 방안과 글로벌 프로젝트 투자활성화에 대한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정부는 지난 협의회 안건인 중국 콘텐츠 시장 진출 확대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해 중국 콘텐츠산업 진출방안에 대한 유관기관 간 테스크포스(TF)를 구성·운영해왔다.
이날 미래부와 문체부는 국내업체의 세계시장 점유 확대를 위해 글로벌 프로젝트에 대한 전략적인 투자와 정부지원에 뜻을 같이했다. 또 글로벌 프로젝트 발굴과 투자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미래부는 올해 1000억원 규모의 디지털콘텐츠코리아 펀드를 신규 조성할 예정이다.
문체부는 2000억원 규모의 ‘위풍당당 콘텐츠 코리아 펀를 확대하고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프로젝트들이 많은 투자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운용방안을 검토할 계획이다.
미래부 최문기 장관은 “지난달 개관한 K-POP 홀로그램 공연장이나, 중국 등지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우리 스마트콘텐츠와 같이 세계 시장을 겨냥한 창의적 프로젝트가 글로벌 기업의 콘텐츠와 경쟁할 수 있도록 펀드 등을 활용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