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5 공개
삼성전자가 24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4'(MWC 2014)에 앞서 23일 스마트 손목시계 갤럭시 기어의 후속작인 '삼성 기어2'와 '삼성 기어2네오'로 기선제압에 나섰다.
23일 삼성 기어와 함께 공개된 삼성 기어2네오는 카메라 등을 생략한 저가판으로 오는 4월 전세계에서 발매할 계획이다.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이번에 공개한 '삼성 기어'와 '삼성 기어2네오'에서는 기존 시리즈와 달리 명칭에서 '갤럭시'가 빠진 것이 두드러진다. 이번 제품들은 작년 9월 독일 베를린에서 공개한 '갤럭시 기어'의 후속작에 해당되지만 운영체제(OS)는 구글의 안드로이드가 아닌 삼성 자체 OS '타이젠'을 채용해 갤럭시라는 명칭을 배제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 기어와 삼성 기어2네오는 기존작보다 얇고 가벼워진 것은 물론 한층 개선된 것이 장점이다. 예를들어 배터리 지속시간이 한 번 충전으로 2~3일 사용할 수 있다.
카메라(삼성 기어2네오에는 탑재되지 않음)는 벨트가 아닌 디스플레이의 상부에 설치되고, 마이크도 본체에 포함됐다.
기존작과 같은 것은 다양한 삼성 단말기와 연동된다는 것이다. 구체적인 모델명은 알려지지 않았지만 24일 공개될 것으로 보이는 '갤럭시S5'와 연동될 가능성이 크다.
삼성 기어는 벨트 교체가 가능하다. 색상은 블랙, 골드 브라운, 와일드 오렌지 등 3색이며, 기어2네오 역시 3가지 색상이지만 골드 브라운 대신 모카 그레이가 포함됐다.
갤럭시S5 공개 기대감에 네티즌들은 "갤럭시S5 빨리 보고 싶다" "갤럭시S5 대박 궁금함" "갤럭시S5 나는 골드 브라운 살래" "기어2 괜찮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