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선물회사의 당기순이익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24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2013 4월~12월) 선물회사의 당기순이익은 34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67.3%(70억원)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이 급감한 것은 선물위탁매매실적 감소 등으로 인한 수탁수수료 수익이 6.0% 감소한 데 따른 것이다. 판매관리비도 0.6% 감소하며 소폭 하락했다.
지난해 선물회사는 4개사가 흑자(76억원)를 시현한 반면, 3개사는 적자(42억원)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자기자본이익률(ROE)은 0.8%로 전년동기 ROE 2.4%대비 1.6%p 하락했다.
영업용순자본비율(NCR)도 줄었다. 지난해 12월말 현재 전체 선물회사의 평균 영업용순자본비율(NCR)은 753.5%로 지난 2012년12월말(774.0%)에 비해 20.5%p 감소했다.
영업용순자본은 138억원 감소했으며 총위험액은 4억원 줄었다.
당기순손실을 기록한 3개사의 평균 NCR은 564.0%를 기록했다.